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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말정산 시즌이라

나름 설레는 직장인 분들 많으실 것 같은데요.

오늘은 중도 퇴사자 분들을 위한

연말정산 팁을 가져왔습니다.

 

 

중도퇴사 연말정산

 

 

중도 퇴사 후 다른 기업에 취업했을 때

 

 

2022년 중도 퇴사 후

현재 다른 기업에 재직 중이라면

현 직장에서 연말정산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다만 전 회사에서 근로소득 원천징수영수증을 발급받아

현재 회사에 제출하셔야 하는데요.

 

퇴사 시 근로소득 원천징수영수증을 받아 두는 것이 원칙이지만

받지 못했다면 이전 회사에 연락해 요청하시면 됩니다.

대부분 담당자 분들이 잘 알고 있기 때문에

어렵지 않게 원천징수영수증을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만약 전직장에서 발급받기 어려운 경우라면

3월 이후 홈택스에서 전 직장의 원천징수영수증을 발급받을 수 있고

해당 내용은 5월 종합소득세 신고 기간에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

 

전 직장이 폐업으로 이직을 한 경우라면

전 직장의 세무대리인이나 세무서에서

근로소득원천징수 영수증 발급이 가능합니다.

 

 

중도 퇴사 후 현재 재직 중이 아닌 경우

 

 

중도 퇴사자가 현재 다른 회사에도 재직 중이 아닐 때

무직이거나 퇴사 후 개인사업, 프리랜서를 하고 계신 경우, 

5월 종합소득세 신고 기간에 소득 신고를 하고

환급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사를 다닌 기간에 대한 공제만 가능하고

기부금, 개인연금저축, 연금계좌, 국민연금보험료 등은

재직 기간에 관계없이 1년 간의 지출 비용에 대한 공제가 가능합니다.

 

 

 

 

5월에 신고를 하실 때에는

신고/납부 > 종합소득세 > 근로소득 신고 > 정기신고

메뉴를 통해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만약 5월에도 신고를 하지 못하셨다면

경정청구를 통해 이후에도 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신고/납부 > 세금신고 > 종합소득세 > 근로소득자 신고서 > 경정청구

메뉴를 통해 홈택스에서 신청하시면 됩니다.

 

 

 

 

오늘은 중도 퇴사자의 연말정산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았는데요.

중도 퇴사 후 연말정산을 하시는 분들에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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