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S&P 500 편입 실패, 주가 폭락... 지난주에 이어 이번주까지 아주매우 핫했던 테슬라,

그런데 테슬라에 대한 기사를 보다보니 S&P500에 실패한 테슬라를 제치고 편입에 성공한 기업들이 있었는데요.

엣시, 테라다인, 캐털런트 라는 기업들이 새롭게 S&P 500 지수에 편입되었습니다.

그 중 엣시라는 기업이 흥미로워 자세히 알아보았습니다.

 

 

 

엣시는 어떤 회사일까?

 

엣시는 아마존, 쇼피파이와 같은 이커머스 플랫폼입니다.

판매자와 구매자가 엣시라는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상품을 거래하고 주로 판매 수수료를 통해 돈을 버는 회사입니다.

 

아마존이나 쇼피파이에 비해 엣시라는 회사가 조금 생소하신 분들도 계실 것 같은데요.

저도 이번에 처음 알게 되었는데 검색해 보니 엣시라는 플랫폼을 통해 거래하시는 분들이 국내에도 꽤 되시는 것 같더라구요.

 

엣시가 아마존과 같은 대형 플랫폼과 다른 점은 '핸드메이드' 특화되었다는 것입니다.

핸드메이드와 유니크한 소품을 중심으로 상거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엣시는 매니아층을 보유하고 있고 아마존과는 또 다른 시장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엣시는 지난 2015년 나스닥에 상장되었고 시가 총액 130억 달러 규모의 회사입니다.

최근 1년간의 주가를 보시면 알 수 있지만 온라인 이커머스 플랫폼으로 역시 코로나 사태의 수혜를 입은 기업 중 하나죠.

코로나로 인해 가장 저점이었을 때가 주당 33달러 수준이었는데 최근 주가가 110달러 수준이니 3배 이상 오른 셈이네요.

 

 

 

 

올해 2분기 거래량이 증가하면서 영업이익 역시 폭발적으로 성장했습니다.

2분기 구매고객 수만 6,000만 명으로 전년 대비 40% 정도 성장했다고 하는데

매출만 비교해 보면 타 분기에 비해 2배 정도 성장했습니다.

특히 코로나로 인해 핸드메이드 마스크 거래가 활발해진 것이 주요한 거래량 성장의 이유였다고 하네요.

 

연간 영업이익과 순이익도 안정적으로 자리를 잡아가고 있는 기업입니다.

실적이 그닥 안정적이지는 않은 테슬라에 비해 안정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기업이기 때문에 S&P500에 편입되지 않았나 싶네요.

 

 

엣시의 미래는?

 

엣시 플랫폼의 특징은 매니아층이 두텁고 재구매율이 높아지고 있다는 점입니다.

올해는 재구매고객이 2019년에 비해 51% 높아졌다고 하는데요.

규모가 커지면서 재구매율까지 높아진다는 것은 앞으로도 성장 가능성이 높은 플랫폼이라고 볼 수 있죠.

 

아마존과 같은 대형 플랫폼에 비해 저렴한 가격과 유니크한 상품들로 차별화된 엣시는

현재 결제 시스템, 빅데이터 등 기술을 강화하고 마케팅에 공격적으로 투자하고 있는 기업으로 성장이 아주 기대되는 기업이라고 볼 수 있겠네요.

 

 

공부를 하면 할수록 모르고 있었던 기업들을 알아가는 재미가 쏠쏠하네요.

그럼 오늘도 즐투하시길 바랍니다 :)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5/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